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이소TV’ 맛장투어 “포항 죽도시장”편 1주일만에 조회수 2만 돌파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1/07/08 [14:42]
▲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7일 공사 회의실에서 도내 전통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북 전통시장 홍보자원 활용 및 콘텐츠 홍보 ▲경북 전통시장 관련 정보 제공 및 기획 협조 ▲경북 전통시장의 명물, 맛집, 숨은 관광지 안내 등을 중점과제로 협약했으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공사는 올해 초부터 ICT를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꾀하고자 ‘오이소TV’맛장투어 4개 시리즈(풍기인삼시장, 포항 죽도시장, 영천 공설시장, 구미 새마을시장)를 업로드 해 ‘포항 죽도시장’편은 업로드 1주일만에 조회수 2만회를 기록했다.  

 

앞으로 공사는 경북도내 23개 시군을 순회하며 맛장투어(맛깔스런 장터투어)를 확대 편성해 지속적인 업로드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정책자금, 시장경영바우처지원, 청년상인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상인연합회는 상권 활성화, 상품개발판로확보, 구매 및 판매 물류 공동사업 등을 추진한다. 

 

김성조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의 전통시장을 스마트 관광지로 탈바꿈시켜 젊은 신세대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며 “경북의 전통시장과 관광지를 연결하는 연결고리의 역할을 공사가 수행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7/08 [14:42]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