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문화관광공사, ‘메타버스 경북 홍보부스’에서 인도 여행업계와의 만남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1/06/29 [16:42]
▲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지난 22~24일까지 인도에서 온라인으로 열린 ‘2021 Korea Travel Expo’에 참가해 경북관광 홍보활동을 펼쳤다.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 현지 여행업계 1,500여개 기관이 참가하고 한-인도 업계 네트워킹 복구 및 여행업계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개최됐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운영되는 홍보부스를 가상세계로 재현해내어, 실시간으로 인도 여행업계에서 경북 홍보부스 방문과 담당자 상담이 가능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일환으로 이루어 졌다.

 

경북 홍보부스에서는 탈춤과 국악의 콜라보로 구성된 경북 홍보 영상을 노출했으며, 방문객은 가상부스에서 경북관광 소개자료 등을 자유롭게 다운받아 경북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경북관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공식채널로 연결, 인도 여행업계에서 앞으로 더 많은 경북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양 국가간 현재 상황과 앞으로 관광재개 시점에 대한 생각과 코로나19 이후 한국관광상품 구성 및 형태에 대한 내용들이 상담의 주를 이루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경북은 서울·부산 등 대도시와의 콜라보로 한국의 현재와 과거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또 문경드라마 세트장, 경주 K-POP Museum 등의 한류 콘텐츠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성조 사장은 “양 국가간 지금은 왕래할 수 없지만, 코로나19 이후 국가간 방문이 가능한 포스트 코로나를 지금부터 대비해야 한다”며 “온라인으로 더 많은 국가의 여행업계들과 경북의 관계 형성을 통해 해외시장을 다변화 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야 할 때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6/29 [16:42]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