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북도, 충남 사회적경제와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

충남 따숨상사 및 사회적경제 지원조직, 경북 사회적경제 정책연수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5/28 [09:13]

경북도, 충남 사회적경제와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

충남 따숨상사 및 사회적경제 지원조직, 경북 사회적경제 정책연수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05/28 [09:13]
▲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충남 따숨상사협동조합과 충남지역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이 27일 ~ 28일까지 포항 청룡회관에서 경북도의 사회적경제 판로지원 정책과 우수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충남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따숨상사협동조합 등 충남 사회적경제 지원기관 및 당사자 조직의 경북 사회적경제 현장방문 및 정책연수는 작년 9월에 이어 2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충남 따숨상사협동조합은 경상북도사회적기업종합상사(협)와 같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충남도에 소재한 사회적경제기업 53개사가 조합원으로 모여있는 협동조합이다.

 

올해 방문연수도 경북 문화관광 관련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을 위한 ‘소셜문화관광’교육연수 프로그램, 영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상사맨 육성과 연계해 경북의 우수사례를 학습하고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력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북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 민‧관 협력사업 발굴사례 등 사회적경제 저변 확대 및 판로개척과 관련한 경북도의 다양한 사업을 설명하고, 충청남도와의 연대․협력사업 등에 관해 토의했다.

 

임동환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충남도와 당사자조직이 추진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사업의 구체적인 방향설정과 실행방법을 알게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경북도와 종합상사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의지를 거울 삼아 충남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경제기업 발전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경북도 #이철우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소셜문화관광

#경북 #경북도 #이철우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소셜문화관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