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 참가자 모집

예비・초기창업자의 성공 창업 견인, 최대 2천만원 지원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2:29]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 참가자 모집

예비・초기창업자의 성공 창업 견인, 최대 2천만원 지원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05/14 [12:29]
▲  경북도는 사회적경제 창업을 준비하는 초기 창업자를 위해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경북도는 사회적경제 창업을 준비하는 초기 창업자를 위해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교육과정은 창업에 대한 기초와 사회적경제 가치 함양을 위한 기본과정과 실질적인 창업 실무를 다루는 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

 

기본과정은 서남권역(경산), 북부권역(안동) 동부권역(포항) 세개 권역별로 나누어 교육할 예정이며,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가 초빙 교육, 사회적경제기업 현장학습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전반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를 확립하고 기업운영 노하우를 학습한다. 

 

심화과정은 기본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담 담임멘토 및 전문 컨설턴트 매칭을 통해 법인 설립부터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심화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최종평가를 통해 최대 2천만원의 창업사업비가 지원되며, 향후 주요 창업지원사업 및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한다. 

 

경북형 사회적경제 창업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경상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053-850-4807~8)로 문의해 신청하면 된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