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시, 대한노인회 주관 ‘노인복지대상’수상

행복택시 운영,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 파크골프장 확충사업 높이 평가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2:59]

경주시, 대한노인회 주관 ‘노인복지대상’수상

행복택시 운영,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 파크골프장 확충사업 높이 평가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3/11/24 [12:59]

▲ 구승회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장이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경주시가 (사)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3회 노인복지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은 어르신을 위해 공헌하고 숭고한 경로효친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경주시는 올해 ‘즐겁고 편안한 노후생활 보장’이라는 목표 아래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며 노인복지 체감도를 높였다.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어르신 무료택시 제도를 경북도 내 최초로 도입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국토부 주관 고령자 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선정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난해 보다 5.8% 늘어난 3588개로 확대 ▲파크골프 조성사업으로 내년까지 총 35억 원을 투입해 총 63홀을 확충했다.   

 

이밖에 등록경로당 633곳에 70억 원 예산을 투입해 운영비 지원, 시설 환경개선, 행복도우미 지원 등도 한몫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우리사회의 뿌리이자 버팀목인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해야 자녀들이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편안한 노후생활 위한 어르신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