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종문 · 최영기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서울평화문화대상 자치의정대상 수상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5:06]

정종문 · 최영기 의원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수상

서울평화문화대상 자치의정대상 수상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3/11/20 [15:06]

 수상하는 최영기 경주시의원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정종문·최영기 경주시의회 의원이 지난 17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대상을 나란히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는 ‘서울평화문화대상’ 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과 나라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공적을 남긴 분야별 선도자들에게 그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정종문 경주시의원 © 드림저널



정종문 의원은 경제산업위원회 의원으로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정 의원은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 농어업인의 구인난 해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안 발의 및 상수도 유수율 제고, 재무보고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시정질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최영기 의원은 문화도시위원회 의원으로 제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최 의원은 평소 시민을 직접 만나 어려움을 살피는 현장과 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 복리 증진에 기여했고, 결산검사와 조례안 및 예결산 심사에서 시 재정의 효율적인 운용 방안 등 경주 발전을 위해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해왔다.

 

정종문 의원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시의원이 되도록 앞으로도 계속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영기 의원은 “뜻깊은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시민과 소통해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