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북 첫 환자, 해외 여행력 없어 국내 감염 추정

방역대책반과 현장대응팀 운영으로 심층 역학조사 진행 중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4/18 [16:18]

경북 첫 환자, 해외 여행력 없어 국내 감염 추정

방역대책반과 현장대응팀 운영으로 심층 역학조사 진행 중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3/04/18 [16:18]

▲ KBS 뉴스 화면 캡처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경북도는 18일 도내 첫 엠폭스(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 발진성 질환) 확진 환자이자, 국내 15번째 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5번째 환자는 경북에 거주 중인 외국인으로 피부병변으로 의료기관에 내원 후 진료 의료진이 엠폭스 감염을 의심해 지난 17일 관할 보건소로 신고했고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 1차 검사 및 질병관리청 2차 검사 후 판정했다.

    

경북도는 방역대책반과 현장대응팀 운영을 통해 추가 전파 차단을 위한 위험요인 및 감염경로 등에 대한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환자는 최초 증상 발현 3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이 없어 국내 감염으로 추정되며, 현재 격리병상에서 입원치료 중으로 전반적인 상태는 양호한 편이다.

 

엠폭스는 발열, 오한, 근육통,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1~4일 후 발진 증상이 나타난다. 코로나19와는 달리, 제한적인 감염경로(피부, 성접촉)를 통해 전파가 이루어지는 특성상 일상적인 접촉으로 발생 가능성이 낮다.

 

김진현 도 복지건강국장은 “엠폭스 의심환자 밀접접촉이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보건소로 상담해 달라”며 “의료기관은 엠폭스 의심환자 진료시 안전한 보호구를 착용하고 환자 감시와 신고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