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하동농부 노루궁뎅이버섯으로 인생 2막 다문화 가수 헤라 화제!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이 전세계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정말 힘차게 노력 할 터"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3/01/25 [19:27]

하동농부 노루궁뎅이버섯으로 인생 2막 다문화 가수 헤라 화제!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이 전세계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정말 힘차게 노력 할 터"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3/01/25 [19:27]

[드림저널]대한민국 대표 다문화 가수 헤라(원천)의 수식어는 너무 많다. 지난 3년간 ‘하동농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며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을 소개하며 경남 하동을 전국에 알렸다. 이러한 공로에 힘입어 지난해 4월 27일 오후3시 경남경찰청에서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다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된 다문화 가수 ‘헤라’는 중국 국민가수 출신으로 자신의 꿈인 가수 활동을 해 다문화 출신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사단법인 한국다문화예술원장, 대한민국 다문화총연합 총재를 병행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헤라는 “자신의 꿈인 가수 활동을 통해 다문화 출신의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그동안 한국에서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고자 홍보대사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하동농부대표 헤라 원천은 지난 10년 간 주말농장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산업에 도전장을 내면서 경남 하동군 농업기술센터의 도움으로 6차 산업에 도전해 280여 시간의 교육을 받고, 노루궁뎅이버섯을 재배하기 시작했다.

 

하동농부를 시작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격으면서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면서 노루궁뎅이버섯 박사가 됐다. 그의 끊임없는 노력과 정성이 노루궁뎅이버섯농장을 성공시킨 결과물이 됐다. 지난해 8월 경남 하동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교육생 32명이 하동농부를 찾아 버섯체험을 진행했고 전국에서 노루궁뎅이버섯 체험장으로 급부상하게 됐다.

 

이날 헤라는 교육생들에게 배합기에서 참나무 톱밥을 배합한 후 버섯 균(종균)을 넣어 버섯을 자랄 수 있게 하는 노루궁뎅이버섯 배지 작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면서 교육생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동농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헤라는 전국의 다문화 가정과 하동 다문화가정의 일자리 창출과 6차 산업 혁신하는 주도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그 꿈을 위해 그는 항상 현재 진행형으로 노력하고 있다.헤라의 최종 목적지는 국제예술학교(대안학교)와 귀농·귀촌 학교 설립이다.이에 드림저널은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하동농부 헤라 원천을 만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눠봤다.-편집자 주-

▲ 하동농부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헤라 대표가 버섯의 효능을 설명하고 있다.  © 드림저널


2023년 한해 계획은?

 

올 한해는 시작부터 정말 바쁜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다가오는 4월 1일 세계인의날을 맞이하여 제12회 대한민국 다문화예술대상식이 부산예술회관 대강당에서 200만 다문화인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매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저는 다문화인 최초로 본적지를 울릉군 독도리로 옮겼고 시인 수필가로 등단하여 신인문학상수상 시집 ‘가리베가스’를 발간했습니다.그리고 다가오는 5월 4일 하동 차 세계엑스포에서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그래서 저는 더욱 많이 노력해서 바쁜 하루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하동농부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소개한다면?

 

보시다시피 이것은 노루궁뎅이버섯을 건조시킨 것 입니다.건조버섯은 차로 드실수가 있고 건조버섯을 제조해서 여러가지 파우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버섯환과 과립제품이 있습니다.모든제품은 건조과정을 거쳐야만 제품이 나오기때문에 오늘 이렇게 대박나시라고 대박을 들고 나왔습니다.100세 시대 입니다. 건강을 챙기는 시대입니다. 하동노루궁뎅이버섯 많이 많이 드시고 저와 함께 건강한 인생을 살아 봅시다.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은 친환경으로 키워낸 최상급 국내산 생버섯으로 식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전골이나 구이요리에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생버섯은 받는 즉시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하동노루궁뎅이건조버섯은 햋빛으로 건조한 최상급 제품으로 건조버섯 50~100g을 2000~4000cc물에 중탕기난 약탕기를 이용해 약한 불로 다려서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 하동농부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헤라 대표가 출하를 앞둔 버섯을 확인하고 있다.   © 드림저널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의 설명과 시행착오가 있었다면?

 

첫 출하를 앞둔 노루궁뎅이버섯입니다.여기까지 성장하는 과정은 겨울철이니까 3개월된 버섯으로 성장속도가 빠릅니다.오늘 이만큼 자랐지만 저녁때는 더욱 커집니다.수확철이되면 바로바로 따서 편하게 생버섯으로 드실 수 있고 건조해서 제품을 만듭니다. 지금 여기까지 오는 동안 제가 많이 힘이 들었어요.실패도 많이 했었고 작년 이맘때는 버섯이 없었어요.온도조절을 제대로 측정을 못하고 익숙하지 못해 수확이 어려웠습니다.시행착오를 격으면서 이렇게 많은 노루궁뎅이버섯을 키울 수 있는 기술을 보완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너무 뿌듯합니다.

 

하동노루궁뎅이버섯 효능은?

 

노루궁뎅이버섯은 한국에서 노루의 엉덩이 털과 닮아서 그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중국에서는 원숭이 머리와 닮았다고해서 4대 진미중에 하나로 꼽힙니다. 노루궁뎅이버섯 효능은 위궤양,췌장암 등 각종 암예방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됐습니다,역류성 식도염,치매예방,기억력 향상,당뇨개선과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또,체중감량(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하동농부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헤라(원천)대표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 드림저널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으로 하동농부 홍보 계획이 있다면? 

 

보시다시피 탐스럽게 노루궁뎅이버섯이 출하를 앞두고 있습니다.정말 마음과 정성을 담아서 이번 하동차 세계엑스포에서 우리 하동노루궁뎅이버섯이 전세계적인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정말 힘차게 노력하겠습니다.하동노루궁뎅이버섯을 많이 사랑해주시고 많이 드시고 많은 건강을 찾기를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다문화 가수로 노루궁뎅이버섯전문농장 하동농부 대표로 다문화인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는 220만 다문화인을 대표로 정말 제2의 인생을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농장을 운영하면서 고생을 많이했지만 다문화인들에게 용기와 희망 꿈을 주고 싶습니다.희망 하나로 여기까지 왔습니다.언제든지 저를 찾아오시면 제가 도울 수 있는한 물심양면으로 열심히 돕도록 노하겠습니다. 힘내세요!화이팅! 

 

한편 헤라는 제12회 2023 대한민국다문화예술대상 조직위 조직위원장과 경남경찰청 홍보대사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파워 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