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주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부패 개입 사전 차단

주낙영 시장 “‘클린경주’ 만들기 공약이행 최선다할 것” 강조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4:12]

경주시 반부패·청렴정책 추진...부패 개입 사전 차단

주낙영 시장 “‘클린경주’ 만들기 공약이행 최선다할 것” 강조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2/06/22 [14:12]

▲ 경주시가 내부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해 5월 실시한 ‘통통 토크 콘서트’ 모습.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기자] 경주시가 부패 제로, 클린 도시 달성을 위해 강도 높은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반부패·청렴제도의 고도화 ▲부패취약분야 개선노력 및 성과 ▲반부패 청렴정책 확산을 3대 추진 전략으로 정하고 17개 세부과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경주시는 지난해 외부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7.98점), 공무원 153명을 상대로 한 내부청렴도 평가에서 각각 3등급(7.57점)을 받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3등급을 기록했다.  

 

눈에 띄는 대목은 내부청렴도 평가 항목 중 청렴문화 지표에서 7.77점을 받아 전국 시 평균(7.30점)보다 높았다는 점이다.

 

시는 직원들과의 소통 강화를 내부 청렴도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보고 올해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부패취약분야 업무 외부관련단체로 소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이해충돌방지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전 직원 이해충돌방지법 자가학습 및 사전 점검을 통해 전 공직자의 사전 부패개입 차단으로 시민 신뢰를 회복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에서도 ‘클린경주’ 만들기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주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