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찬걸 울진군수 “제심합력(齊心合力) 울진”

이상균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6:12]

전찬걸 울진군수 “제심합력(齊心合力) 울진”

이상균 기자 | 입력 : 2021/12/31 [16:12]

  © 드림저널



[울진/드림저널] 전찬걸 울진군수는 “‘제심합력(齊心合力)’이라는 말처럼 모두가 합심하면 코로나 위기를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비 온 뒤에 땅이 더욱 굳어지듯이 지금의 위기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군민에게 송년사를 메시지를 통해 전 군수는 “저출생 극복과 모든 군민이 소외됨이 없이 더불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는 “올해 지역거점 공공병원인 울진군의료원 우수의료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경상북도 제1호 공공산후조리원을 운영, 의료원현대화사업 마무리, 기능보강사업을 통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면서 “지역만의 맞춤형 복지 시책도 계속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8월 발행한 ‘울진사랑카드’는 24일 현재 21,256명 가입에 327억원 사용이라는 실적을 만들어 냈다”며 “치유・힐링관광 완성을 위한 대형 관광인프라 사업도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가 거점형 후포국제 마리나항 2단계 마무리와 마리나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고, 울진해양레포츠센터와 사동항 레저선박 계류시설을 활용 국민소득 4만불 해양레저시대를 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울진군은 ▲도시가스 배관망 설치 및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및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 확대 ▲평해정수장 침전지 리모델링, 울진읍, 기성·북면 지역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 및 소규모수도시설 지방상수도 전환사업 ▲부구천 하류 도류제 설치공사 및 하당・사동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 ▲산불대응센터 건립과  울진군 CCTV통합관제센터, 동물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SNS활성화와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 구축사업 추진과 주민참여 공사감독관제,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을 추진해 소통하고 있다.

 

전 군수는 “2022년에는 동해중부선 철도 부설, 온정∼원남간 국지도(69호선) 신설, 해양치유센터조성, 수중글라이더 핵심부품장비 기술개발 등 47개 사업에 5,433억원의 국비예산을 확보했다”며 “강한 신념과 소통을 통해 위기를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