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주시 황성동, 축구공원4구장 맞은편 바람개비 설치

‘황성예술의 길 설치’ 사업 일환, 제방 위 바람개비 10개 설치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15:17]

경주시 황성동, 축구공원4구장 맞은편 바람개비 설치

‘황성예술의 길 설치’ 사업 일환, 제방 위 바람개비 10개 설치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11/19 [15:17]

▲ 황성동 축구공원4구장 맞은편 북천 제방 위에 설치된 바람개비 모습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경주시 황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진열)는 지난 16일 황성동 축구공원4구장 맞은편 북천 제방 위에 바람에 360도 회전하며 도는 바람개비를 설치해, 북천 산책을 즐기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황성동 축구공원 인근은 기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돼 많은 시민들이 산책 및 운동하는 곳으로서, 공한지가 많아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민원 요청이 끊임없이 지속됐던 곳이기도 하다.

 

이에 황성동에서는 기존에 진행하던 ‘황성예술의 길 설치사업’의 일환으로, 축구공원4구장 맞은편 제방 위에 바람개비 10개를 설치했다.

 

‘황성예술의 길 설치사업’은 황성공원을 출발하여 예술의 전당과 공도교를 지나 금장대 일원에 이르는 멋진 경주시 워킹로드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 길에는 현재 수국 2,000여 본이 식재돼 있으며, 꽃잎모형과 녹슨 나뭇가지, 철제 아치, 다양한 원뿔 조형물들이 설치돼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관광도시에 걸맞은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사업으로 경주시민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황성예술의 길 설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는 한편 설치가 완료된 조형물(바람개비 등)에 대한 철저한 유지관리로 안전한 산책로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주 #경주시 #주낙영 #경주뉴스 #드림저널 #김영호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