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일념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8:21]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일념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개최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10/26 [18:21]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6일 교내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일념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일념장학회는 영축총림 통도사의 수행가풍을 바로 세우신 경봉 큰스님을 찾아 불법을 공부하던 11명의 불자들이 불교인재양성을 위해 세우신 장학회로 이날 학생 20명에게 각 1백만 원씩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영채 일념장학회 이사장은 “십일면 관음보살의 원력을 닮으라고 하시던 경봉큰스님의 말씀을 따라 인재불사에 동참해주신 일념장학회 회원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장학생들께서는 자비 나눔과 불교인재 양성의 뜻을 둔 일념장학회의 취지를 새기고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사회와 불교의 기둥이 될 수 있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대한불교조계종 원로 대종사 여산 암도스님은 “노보살님들의 후원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불교인재 양성을 잘 하고 계신 학교와 총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장학금을 수여받은 분들은 앞으로 한국 불교를 이끌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일념장학회 이영채 이사장과 최금순, 박연이 이사에게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후원에 대해 감사패를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