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호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상 수상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8:02]

홍성호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학술상 수상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10/26 [18:02]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 김영호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가 지난 22일 제주라마다호텔에서 열린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2021년도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는 윤활, 마찰, 마모, 기계요소 설계 등 제품의 신뢰성과 관련된 전문학술기관으로 학술 및 기술의 진보 발전을 도모하고 선진 공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학술상은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에 가입 후 5년 이상인 회원으로 트라이볼로지 관련 연구 분야에서 획기적이고 탁월한 업적을 이룩한 자에게 수여한다.

 

홍 교수는 트라이볼로지와 관련된 다수의 논문과 책 집필 등의 활발한 학술 활동으로 트라이볼로지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성호 교수는 “앞으로 트라이볼로지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과제 수행 및 책 집필, 인재 양성 등에 더욱 노력해 발전하는 교육자와 연구자로 거듭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홍 교수는 베어링과 관련된 연구를 비롯해 윤활유를 이용한 기계 상태진단 및 마찰, 마모와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기계 상태진단과 관련된 연구, 교육하는 한국 설비진단 자격인증원에서 트라이볼로지 기술자자격인증위원회와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총무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