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술장터 “아트경주 2018” 열려

7월 18일 오후 5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동해남부권 최대의 문화예술 한마당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8/07/02 [15:51]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술장터 “아트경주 2018” 열려

7월 18일 오후 5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동해남부권 최대의 문화예술 한마당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8/07/02 [15:51]
▲     © 드림저널


[드림저널] 아트경주 2018은 7월 18일부터 7월 22일까지 (재)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1층 전시장에서 국내외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미술시장과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어우러진 미술문화축제를 연다.


<유명작가의 작품을 누구나 부담없이 소장할 수 있는 기회>
아트경주는 활성화되고 있는 경북지역의 미술시장과 경주시민의 미술문화행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자 만든 미술문화행사이다. 이번 ‘아트경주 2018’은 “Gyeongju is Korea" 라는 주제로 지역주민과 화랑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시대 예술의 장을 조성하고자 “특별전: 미디어로 보는 신윤복의 혜원풍속도첩”을 준비했다. 조선의 대표적인 화가 신윤복이 그린 풍속화를 엮은 연작화첩인‘혜원풍속도첩’에 있는 작품을 소재로 하여 만든 미디어 아트이다.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기법으로 옛 그림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 뿐만 아니라 관객의 휴식공간조차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왕의 귀환이라는 주제로 이상수, 최정윤, 최규철, 박효식 작가의 작품을 로비 곳곳에 설치한다. 청년작가프로젝트전에는 김지윤, 오건용, 마크 손 작가로 관객들에게 예술 감상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해오름 동맹 展을 통해 울산∙포항∙경주의 예술문화 상생의 장 마련>
2016년 동해남부권의 경제 산업적 상생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었던 울산∙포항∙경주 해오름 동맹이 2018년에는 문화예술까지 공생의 장으로 나아가고 있다. 해오름동맹展은 울산 30명, 포항 30명, 경주 미술협회에서 30명 총 90명의 작가들로 구성된 전시로서 각 지역의 정서와 삶의 애환이 담긴 아름다운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전시한다. 같은 듯 다른 예술혼의 교류를 통해 작가 감성의 환경적, 생활 문화적 교감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     © 드림저널



< ‘경주 미술의 뿌리와 맥 아카이브展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
올해, 아트경주2018 특별전 《빛나는 졸업장을 타신 언니께》는 현재까지 발굴 된 우리나라 최초의 예술전문학교인 경주예술학교 1회, 2회 졸업생들의 1950-60년대부터 1990년대 후기까지의 유화, 수채, 드로잉 작품들과 수업노트, 졸업장, 편지, 졸업이후 미술관련 문서 등 아카이브를 통해 작품세계 전반을 조명하는 최초의 동문전을 개최한다. 경주예술학교 졸업생들이 전국에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펼쳐나가고, 초, 중, 고를 비롯하여 대학에서 후학 양성에 전력하는 등 미술계에 남긴 업적을 조명하는 전시회이다. 아트경주 2018에 참여하는 화랑들에게 새로 발굴된 예술학교 졸업생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공연과 행운권 행사를 통해 관객 참여 기회 확대>
제 6회를 맞이하여 개막식에는 경주시립합창단의 3곡 공연을 시작으로 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위예술가 이건용 작가의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건용 작가는 1970년대부터 한국 현대미술에 전위적으로 실험적인 정신을 이끌어 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한 전위 예술가이다. 달팽이 걸음은 특정한 움직임을 반복적으로 행하면서 평면 캔버스에 기록한 결과물이자 일종의 '신체 퍼포먼스 기록물'이다. 아트경주는 이건용 작가의 개막식 퍼포먼스가 끝난 뒤 퍼포먼스 작품 중 한 점을 경매에 붙일 예정이다. 경매는 7월 21일 토요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퍼포먼스 작품은 특별전에 전시된다. 그리고 관람객의 흥미유발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행운권 추첨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아트경주 2018 행사에서 판매하는 작품 중 구매가(한 점) 50만 원 이상의 작품을 구매하면 참여할 수 있는 행운권 1매가 제공된다. 추첨은 7월 22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문화콘텐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