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 지진 미리 대비하고 침착하게 대응해요
16일 오후 2시, 경북 도청 직원 대상 지진대피 훈련 실시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6:23]
    경상북도

[드림저널]경상북도는 16일 오후 2시 도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기간 중 실시하는 전국단위 훈련으로, 도청, 시군 및 교육청, 각급 학교, 민간기관 등에서도 지진대피 훈련을 병행 실시했다.

오후 2시, 지진 상황이 발령되자 도청 직원들은 몸을 보호하기 위해 책상이나 탁자 아래로 대피한 후 대피방송에 따라 지진매뉴얼에 의거 대피장소로 지정된 옥외대피소인 새마을광장으로 대피했다.

이어, 지진대피 상황훈련이 끝난 후에는 직원들에게 지진대피 행동요령 교육과 홍보물을 배부하는 한편, 지진 등 재난발생에 대비하여 생존가방을 전시하고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 화재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김남일 경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지진은 예측할 수 없는 자연재난이지만 반복된 훈련을 통해서 실제로 지진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다”면서 “지진대피 훈련 참여를 통해 개개인의 지진대응 능력을 키워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경북도는 앞으로 도민들의 지진발생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진 일반상식, 지진발생시 대피요령, 지진 대피소 이용관련 정보 등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지진대비 행동요령 도민 순회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05/16 [16:23]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