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남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8회 경남도지사기 그라운드골프 대회 개최
16일, 창원 종합운동장 내 개최...어르신 500여 명 참석
 
최창영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6:41]
    경상남도
[드림저널]경상남도는 16일 창원시 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도내 18개 시군 어르신 선수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경상남도지사기 노인 그라운드골프 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대한노인회경남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총 20개팀이 단체전과 개인전에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이날 우승은 함안군노인회가 차지했다. 준우승은 남해군노인회, 동상은 함양군노인회에게 돌아갔다. 순위에 상관없이 참가한 선수 모두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하는 스포츠 정신을 보여줬으며, 경기 결과를 떠나 서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이날 단체전과 개인전 경기에 참가한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야만 진정한 100세 시대”라며 “경상남도에서는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운드골프’는 골프를 변형한 신종 스포츠로 경제적 부담과 체력소모가 적고 규칙도 비교적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경기 방식은 1번 홀에서 8번 홀까지 2라운드 합계 최저타수 순으로 승리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매치가 일반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8/05/16 [16:41]  최종편집: ⓒ 드림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