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기고] 용서-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학년 1반 김 영

드림저널 | 기사입력 2018/01/16 [13:10]

[기고] 용서-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1학년 1반 김 영

드림저널 | 입력 : 2018/01/16 [13:10]
▲     © 드림저널


[드림저널] 용서란, 어느 잘못을 따져 묻지 않고 덮어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나에게 거짓말한걸 알게 되거나, 내가 가장 싫어하는 행동을 할 경우에 용서하기 싫고, 용서 하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때론 사회적인 뉴스를 접하거나 불합리한 행위가 드러날 때면 화가 치밀고 분노도 생깁니다. 입학비리, 불법채용 등 반칙이 난무할 때도 저의 머릿속에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부모님과의 갈등도 있으며 동생과의 다툼 속에서 저의 한계를 느끼기도 합니다.

 

이럴 때 용서는 어쩌면 가장 큰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잘못한 것을 이해하면 용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용서를 하고 나면 나에게 더욱 편안함이 찾아옵니다. 어차피 경쟁 속에서 살고 모순된 잘못된 사회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나 자신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더 집중할 수 있을 겁니다. 용서는 사람과도 같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기에 용서도 가능합니다. 물론 용서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용서를 한다면 내려놓기 속에서 나 자신에게 얽혀있던 실타래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서하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사람입니다. 저는 가끔 ‘용서’라는 글어 적어 놓고 미워하고 증오하는 마음을 풀어 보려고 노력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마음이 가벼워지게 됩니다. 여러분도 용서하며 사랑하는 한 해 되길 기원합니다. 

 

광고
광고
사설/칼럼/기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