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진군, 체험하며 배우는 꿈나무 건강체험관 인기

동부본부 | 기사입력 2016/09/29 [15:22]

울진군, 체험하며 배우는 꿈나무 건강체험관 인기

동부본부 | 입력 : 2016/09/29 [15:22]

 

▲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 동부본부] 울진군(군수 임광원) 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꿈나무 건강체험관이 어린이들의 바른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체험관은 5~7세까지 지역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1030분부터 1130분까지 운영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이 왜 중요한지를 체험할 수 있는 꿈나무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예방접종실 등 보건소 10여 곳을 견학한 후 뽀로롱 동영상 건강교육과 음주운전 체험, 잇솔질· 손씻기 교육, 영양소 알기 게임, 공 던지기, 운동 등을 체험하게 된다.

 

최근 건강 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집 한 아동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며 건강교육을 하니까 너무 재밌고, 이해가 잘 된다며 또 방문하기를 희망했다.

 

군 관계자는 건강체험관은 어린이들이 직접 만지고 보고 듣고 놀면서 건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앞으로는 금연체험에 대한 장비를 보강해 3살 건강습관이 100세까지 이어지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체험식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건강체험관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1개월 전 사전 예약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팀(789-5024)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