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터뷰] 프리저브드 플라워 시들지 않는 아름다움에 빠지다 ‘힐링아카데미 강복희 원장’

강민경 | 기사입력 2016/08/27 [14:22]

[인터뷰] 프리저브드 플라워 시들지 않는 아름다움에 빠지다 ‘힐링아카데미 강복희 원장’

강민경 | 입력 : 2016/08/27 [14:22]

 

[드림저널=강민경기자] “소중한날, 특별한 날에 생화의 아름다움을 오래토록 간직하고 힐링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선물해요”

 

사랑을 전할 때, 감사함을 전할 때. 사람들은 꽃을 선물하게 된다. 그 선물에 마음도 담고 보기에도 예쁜 꽃에 사람들은 빠지지만, 오래 간직할 수 없는 것이 늘 아쉽다. 이러한 아름다움을 오래토록 간직할 수는 없을까?

 

최근 꽃의 아름다움을 오래 간직할 수 있으며 유럽에서는 받고 싶은 선물 베스트 5에 든다는 ‘프리저브드 플라워(Preserved Flower)’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프리저브드 플라워 용액 호남(광주전남)총판및 전문교육기관(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을 운영하고 있는 힐링아카데미 평생교육원 강복희 원장을 만났다.

 

강복희 원장은 오랜 시간 꽃집을 운영하면서 위축되어가는 화훼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로 소상공인들에게 힐링원예코디네이터, 원예체험 프로그램으로 화훼와 원예 관련 문화를 대중화시키고 화훼시장의 발전을 시키는데 노력해왔다.

 

평생교육진흥원과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원 사업과 힐링원예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로운 화훼관련 직업을 연구 및 보급화에 힘써왔으며, 현재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힐링원예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 프리저브드 플라워에 대해서.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생화가 가장 아름다울 때 절화하여 특수가공을 거쳐 3~5년 간 생화의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는 새로온 꽃입니다. 오랜보존 기간 때문에 ‘천일화’라고도 불리죠”

 

“생화에 비해 3~5배가량 비싸지만 보존기간이 길기 때문에 길게 보면 더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얼마 전까지도 생소하고 높은 가격의 제품이었지만 최근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꽃집 및 카페 등이 생겨나면서 기존의 화훼매장에서 접목하여 판매를 하면서  점차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하시게 된 계기와 매력은?

 

“제가 지금껏 교육해온 꽃, 원예 수업과는 달리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장기간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 시작했고, 생화에 일일이 수작업으로 보존처리를 하기 때문에 재료, 시간 및 노동력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에요”

 

섬세함과 꼼꼼한 수업스타일이 더 맞는 것 같아요. 특히 프리저브드는 다양하게 응용하여 더 많은 분야와 접목이 가능하고 공예와 접목이 되는 부분이 굉장한 매력이에요”

 

▲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애경사화환 시장의 저가행사업체로 힘들어지고 있는 소규모 꽃집들의 애로사항과 최근 꽃 시장에서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각 행사용 뿐 만 아니라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기념일 선물로 구매하는 것뿐 아니라 직접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아 연인이나 가족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액자나 화관, 리스, 부케, 액세서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부가가치를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죠”

 

“특히 셀프 웨딩이 한창 유행인 요즘, 드레스는 빌려 입어도 직접 만든 소품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보관 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 프리저브드 플라워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화훼매장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이나 새로운 아이템을 찾는 플로리스트에 좋은 창업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특히 플라워 샵, 공방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경력단절 여성, 원데이 체험, 멘토강의, 프리마켓, 문화센터 전문 강사가 되고 싶으신 분 등 프리저브드 플라워 전문자격증을 따서 강사가 활동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꽃을 전혀 모르더라도 손재주와 상관없이 누구나 훌륭한 작품을 힐링아카데미평생교육원의 프리저브드 플라워 &디렉터 자격증과정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활동 및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프리저브드플라워 보급 및 대중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템 사업, 연구에 노력 중이에요. 프리저브드플라워가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고, 프리저브드 용액 및 생산기술, 시공기술,  판매 등 각 지역별 판매대리점 및 교육센터도 모집에 힘쓸 예정입니다”

 

한편, 힐링아카데미평생교육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용교육장』으로 공식 승인받아 기존의 사업자들에게 지원금을 통해 프리저브드플라워 보급화를 통한 전문기술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이론과 실습에 충실하게 진행하는 전문가반은 자격증과 함께 강 원장의 창업의 노하우까지 진행하며, 일반인들을 위한 교육도 수시로 진행 중 이다.

 

이어 프리저브드플라워 보급 및 대중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템 사업을 가지고 프리저브드플라워 BOM(봄) 062-953-3389에서는 프리저브드 용액 및 생산기술, 시공기술,  판매 등 각 지역별 판매대리점 및 교육센터(062-943-0043)를 모집 중 이다.

 

용액 및 프리저브드플라워 총판을 가지고 최대의 프리저브드플라워 전문기관인 만큼 여성창업으로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또 다른 플라워세계에 빛나는 앞날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광고
광고
파워 인터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