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목포시, 도시 예술가들과 함께 도시를 새롭게 꾸민다!

강민경 | 기사입력 2016/01/13 [16:16]

목포시, 도시 예술가들과 함께 도시를 새롭게 꾸민다!

강민경 | 입력 : 2016/01/13 [16:16]

[드림저널=강민경기자]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목포 도시재생 서포터즈(이하 서포트즈)’를 모집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서포터즈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 및 외부 활동가 영입을 위해 기획됐으며, 연령층은 1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하게 총 52명이 신청했다.

전공분야 또한 예술가, 마을기업 활동가, 집고치기 전문가, 축제 기획자, 관광해설가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지난 12일부터 오거리문화센터에서 3주간 진행되는 기초교육과정에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 사회적 경제 이해와 활용 방안, 목원동의 문화적 특징, 목원동 골목길 답사, 서포터즈 세부 그룹별 워크숍, 원도심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표 등으로 도시재생코디단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해 교육한다.

이후 교육과정을 이수한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오는 30일 발대식을 개최하며, 이후 그룹별 심화과정을 통한다.

서포터즈는 도시재생 선도지역 내 주민들과 협업해 각종 추진사업을 지원하고, 마을기업 및 사회적기업 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공공미술사업 추진시 재능기부 활동, 원도심 체험관광 프로그램 기획, 한마음 공동체 시설 운영 프로그램 기획, 집고치기 봉사단 참여, 야시장 운영 등이 그 예다.

도시재생사업추진단장인 강봉룡 교수는 “서포터즈의 활동은 도시재생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매우 중요한 인적기반이 될 것이다. 목원동 주민들과 협업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천해나가는 핵심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