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군, 파크골프장 확충 본격화
왕피천 공원,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에 조성 예정
 
이상균 기자 기사입력  2021/02/18 [12:27]
▲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올해까지 군민들의 건강한 여가와 체육활동 증진을 위해 파크골프장을 대폭 확충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고있는 파크골프장을 왕피천공원 하천내 유휴부지, 평해남대천체육공원, 흥부생활체육공원등 3개소에 총45홀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왕피천 파크 골프장은’총사업비 5억7천만원을 투입하여 27홀 규모로 왕피천공원 하천부지 내에 6월중에 준공예정으로, 왕피천 공원,케이블카·염전해변 캠핑장,등과 연계한 관광자원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평해남대천체육공원 내에 조성되는 “평해남대천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9홀 규모로 3월 중 착공할 예정이다. 또 흥부생활체육공원 내 유휴부지에도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게임요소를 합친 개념으로 4인1조로 게임을 치르며, 경기당 약1시간 30분에서 2시간여 소요된다. 운동량은 많지만 과격하지 않고 전신운동에 효과가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수 있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울진군은 이번에 조성되는 파크골프장을 계기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파크골프인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동호인과 군민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2/18 [12:27]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