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겨울 비대면 관광지 23선 선정
영양 죽파리 자작나무숲 등 23개 시군을 대표하는 언택트 관광지 소개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1/01/20 [12:19]
▲  영주 소백산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20일 겨울에 경북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23선을 선정했다. 

 

올해 공사는 변화하는 여행트랜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위축된 관광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기 위해 여행과 비대면(언택트)을 결합한 관광마케팅을 추진했고 계절별로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자연을 통해 힐링과 휴식할 수 있는 비대면 관광지를 추천하고 있다. 

 

이번에 추천하는 경북 겨울 비대면 관광지 23선은 시군과 협력해 선정했다. 각 시군에 숨겨져 있던 숨은 관광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관광지를 함께 발굴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청송 얼음골   © 드림저널



한편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비대면(언택트) 관광마케팅은 지난 6월에 경북 언택트 관광지 23선을 선정, 발표한 후 선정된 관광지가 개소별로 80 ~ 2000%까지 방문자가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방문효과를 거두었으며 공사 공식 유튜브 오이소TV에 업로드된 언택트 관광23선 영상은 총 조회수가 약 43만회에 이를 정도다. 

 

김성조 사장은“올겨울 코로나19의 확산을 피해 안전하면서도 비대면으로 즐거운 경북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겨울 비대면 관광 23선을 발표했다”며 “유명관광지 외에도 경북에는 다채롭고 새로운 관광지들이 많이 있으니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들러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1/20 [12:19]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