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북도, 2021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공모 실시

예술인들의 예술창작 역량강화, 도민의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마련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06 [09:29]

경북도, 2021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공모 실시

예술인들의 예술창작 역량강화, 도민의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 마련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1/01/06 [09:29]

[경북/드림저널] 경북도와 경북문화재단은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예술창작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권 신장을 위해 ‘2021년도 경북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을 4~18일까지(15일간) 공개모집 한다. 

 

이번 보조사업은 3개 분야 1,510백만원 규모로 △경북도내 숙박 및 창작공간을 갖춘 전문예술단체 지원을 위한 레지던시프로그램지원사업 △경북지역의 문화․역사적 배경을 소재로 창작한 작품(음악, 연극, 무용, 뮤지컬, 오페라, 국악 등)을 지원하는 지역문화예술창작지원사업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등 문화예술 전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단체 및 예술인 지원을 위한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등이다.

 

사업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으로 접수해야 하며 지원분야는 문학, 공연예술(음악, 무용, 연극 등), 시각예술(미술, 서예, 사진), 전통예술이며 신청자격은 경북도내에 소재지를 두고 문화예술관련 활동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 또는 개인으로 접수 마감 후 2월중 심사를 거쳐 3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도정소식(알림마당)과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사업추진 관련은 경북문화재단과 국가문화예술 지원시스템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도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함께 우리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사업에 관심있는 예술 단체와 예술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