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학생소통한마당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 이해...유튜브 채널로 대학-학생 간 라이브 소통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11/24 [17:40]
▲     © 드림저널


[드림저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는 24일 ‘온택트 학생소통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학생들이 대학 생활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학생소통한마당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통하는 비디오’,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여러 가지 사항을 실무자가 답변하는 ‘통하는 라이브’ ▲참여자 이벤트인 ‘통하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통하는 비디오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추진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과를 키워드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재학생들이 한눈에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하는 라이브’는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토크쇼로서 대학혁신사업과 등록금, 장학금, 학생복지 등을 사전에 학생들이 문의한 질문은 물론 온라인 채팅을 통한 질문들을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은 별도 개설된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녹화분을 상시 시청할 수 있다.

 

‘통하는 Event’를 통해 학생소통한마당 참여를 인증한 학생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했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육혁신처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학생들과 대학이 소통할 기회가 많이 줄어서 아쉽게 생각했었는데, 이번 학생소통한마당을 통해 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혁신처는 학생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유익한 정보를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11/24 [17:40]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