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남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재)광주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 분야 업무협약
다양한 디자인 업무 공유
 
김태건 기자 기사입력  2020/11/17 [14:03]
▲ 지난 16일 전라남도 담양군과 (재)광주디자인진흥원이 디자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담양군)     © 김태건 기자

[드림저널] 전라남도 담양군이 지난 16일 공공디자인 및 산업디자인 등 디자인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최형식 군수와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맺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자인 분야 관련 사업 공동 참여, 디자인 진흥정책 및 지역 특화형 디자인 개발 공동 협력, 공공디자인 개선사업 협력 및 지원, 디자인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지원, 디자인 관련 행사 홍보 협조 등 다양한 디자인 업무를 공유할 계획이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광주광역시 출연기관으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추진 등 디자인 연구개발과 디자인산업 진흥, 디자인 국제 교류 및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디자인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공공기관이다.

 

위성호 원장은 도시재생사업 및 디자인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담양군과의 이번 협약식을 뜻깊게 생각하며, 공공분야에서 디자인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담양군의 디자인 진흥 정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협력 의지를 밝혔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디자인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디자인 관련 행사 운영을 위한 공간 제공 등 양 기관의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11/17 [14:03]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