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진해경, 추석연휴 수상레저활동객 대상 안전 당부
서한문 발송으로 비대면 수상레저 안전관리 강화
 
이상균 기자 기사입력  2020/09/15 [10:36]
▲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추석연휴기간 바다 및 해안가를 찾는 수상레저활동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한문 발송등 비대면 안전관리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울진해경 관내 수상레저 사고는 총 61건으로 이 중 성수기(5~10월)에 41건(67%)이 집중됐다. 사고원인으로는 레저기구 정비불량 및 운항부주의 등 단순 사고가 대부분(39%)을 차지했다.

 

또한, 여름철 성수기 기간이 지났으나, 이번 추석명절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실내 모임보다는 외부 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모터보트 등 동력수상레저기구를 이용한 낚시등 바다를 찾는 레저객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관내 등록된 기구 소유자 및 기존 사고자 등‘수상레저 안전관리 대상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연휴 기간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당부하기 위해 서한문 발송 등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수상레저 안전활동 서한문에는 △수상레저활동중 주의사항 △수상레저활동시 온라인 신고 당부 △출항 전 기구점검 등 레저활동을 위한 안전 당부사항을 담고 있다. 울진해경 관계자는“국민 스스로 레저기구 안전점검, 구명조끼 착용 등 수상레저 안전수칙을 지키고,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9/15 [10:36]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