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국대 경주캠퍼스, ‘AI 자기소개서·면접 프로그램’ 비대면 취업역량 강화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9/02 [17:46]
▲     © 드림저널


[드림저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뉴노멀로 자리 잡은 ‘비대면 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AI(인공지능) 자기소개서·면접 프로그램’을 신설 운영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비대면 채용은 비용 절감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그램은 AI(인공지능) 자기소개서·면접 플랫폼을 통한 모의 경험과 분석 결과를 활용한 전문 상담,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비대면 채용을 대비하는 학생들의 주도적 취업 준비 능력과 취업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개설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AI 자기소개서, AI 모의 면접, AI 실전 면접, VR 화상 면접 체험’ 등의 플랫폼을 동국대 재학생과 지역 청년 구직자에게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

 

공기업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하재민(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 4학년) 학생은 ‘이번 주 공기업 AI 면접을 앞두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발 빠르게 움직여서 AI 면접 체험과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감사함을 느낀다.’며 ”면접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 취업에 꼭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AI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차별화할 수 있는 전문 상담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저학년생에겐 조기에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고학년생들의 실전 취업역량은 더욱 강화하여 취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대형) 사업(2016~2020)을 5년간 수행하고 있고, 3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 기간이 1년 연장되는 인센티브를 받는 등 지역사회 청년과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9/02 [17:46]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