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시 농어업회의소 회원모집으로 설립 본격화
농어업관련 60여개 단체‧작목반 등 참여, 설립 당위성 홍보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8/12 [15:35]
▲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어업회의소 설립 참여단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관내 농어업관련 단체장과 품목별 작목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업회의소 설립배경 및 당위성을 홍보하고, 그간 농어업회의소 설립 추진경과를 공유, 설립 후 농어민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하는 내용 등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연됐던 회원모집이 회의에 참석한 농어업인단체장이 주도적으로 회원 가입을 함으로써 일부 해소됐다.

 

경주시와 농어업회의소 설립추진단은 이날 회원모집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모집 목표 2,500명을 확보하기 위해 미가입 농어업단체 및 생산자단체를 직접 방문, 단체‧특별‧개인회원에 대해 집중적인 회원모집을 실시 할 예정이며, 회원모집 현황에 맞춰 창립총회 등 향후 일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이환 설립추진단장은 “농어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감대를 만들어 가겠으며, 회의소 설립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농어업회의소가 설립되면 농어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농어민들의 대의기관을 설립하는 일인 만큼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어업회의소는 전국에 17개소에서 운영 중이며 23개소에서 설립 추진 중에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8/12 [15:35]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