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도서관, 서울대학교‧전자신문과 'AI와 국회 포럼'개최
국회도서관 적용가능한 AI 기술과 대응 전략 모색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10:25]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30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전자신문과 함께 ‘국회의원의 새로운 보좌진: AI 보좌관’을 주제로 'AI와 국회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2일 국회도서관, 서울대학교, 전자신문과의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회도서관에 적용 가능한 인공지능(AI)기술을 검토하고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패널로 미래통합당 김영식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 국회도서관 노우진 법률정보실장 등이 참석, AI보좌관 실현을 위한 전문가 논평을 함으로써 논의를 심화했다.

 

발표는 국회도서관 현은희 정보관리국장의 ‘국회의원의 새로운 보좌진: AI 보좌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이준환 교수의 ‘AI, Media’, 강병준 전자신문 부국장의 ‘AI 시대, 다시 묻는 저널리즘의 본질’ 순으로 진행됐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포럼은 국회도서관이 보유한 빅데이터에 서울대학교, 전자신문이 가진 인공지능(AI) 기술을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실제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4차 산업혁명에 국회도서관이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 전략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7/31 [10:25]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