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김남국 의원,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 관심가져 달라

고 권대희 씨 사건 어머니가 직접 작성한 편지를 동봉해 동료 의원실 전달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27 [08:07]

김남국 의원, 수술실 CCTV 의무화 법안 관심가져 달라

고 권대희 씨 사건 어머니가 직접 작성한 편지를 동봉해 동료 의원실 전달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7/27 [08:07]

[드림저널]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안산 단원을)은 지난 24일 선배·동료 의원에게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는 내용을 담은 친전을 전달했다. 이날 친전에는 고(故) 권대희 씨 사건 유가족 어머님이 작성한 편지를 동봉했다.

 

김남국 의원은 친전에서 “수술실 내 CCTV 설치 의무화를 담은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면서 “해당 법안을 21대 국회에서 통과시킨다면,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는 국회의 의지를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친전에는 고 권대희 씨 사건의 어머니가 국회의원에게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의 필요성과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가 담긴 편지가 담겨있었다. 어머니는 편지에서 “수술실 환자의 인권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게 수술실 CCTV 법제화 법안 통과에 힘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김남국 의원은 어머니의 편지가 담긴 친전을 들고, 의원회관 6층과 9층, 10층 의원실을 직접 찾아다니며, 친전 전달과 함께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 법안 통과에 관심을 갖고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남국 의원은 오는 31일 수술실 CCTV 설치 의무화를 주제로 국회 토론회를 계획하고 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