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원구성마무리

운영위원장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 김수광 의원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14:11]

제8대 경주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원구성마무리

운영위원장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 김수광 의원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7/06 [14:11]
▲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순옥 의원, 문화행정위원장에 이동협 의원, 경제도시위원장에는 김수광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6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의 위원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이같이 결정됐다.  

 

상임위원회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는 3차 투표에서 전체의원 21명중 김순옥 의회운영위원장은 11표,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6표,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12표를 득표했다.  

 

한편, 위원회별 구성을 보면 문화행정위원회는 이동협 위원장을 비롯하여 부위원장에 장복이 의원이 선임돼 김순옥, 김태현, 한영태, 김승환, 엄순섭, 이철우, 윤병길, 김상도 의원 등 10명이다. 

 

경제도시위원회는 김수광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주석호 의원이 선임됐으며, 서선자, 임  활, 최덕규, 이만우, 이락우, 박광호, 장동호, 김동해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순옥 위원장과 서선자 부위원장을 비롯해 문화행정위원회에서 김순옥, 장복이, 김태현 의원, 경제도시위원회에서 서선자, 주석호, 최덕규, 이락우 의원 등 총 7명이다. 

 

이어 임시회를 마치고 경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8대 경주시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해 제8대 후반기 원구성의 시작과 화합 및 결속을 다졌다.

 

서호장 의장은 취임사에서 “후반기에도 시민화합과 소통의 열린의회를 구현하는데 최우선 과제를 두고 전 의원들과 합심해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처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