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덕여자고등학교, “제1회 교육과정 설계 진로 박람회” 개최
선덕여중3~고2 재학생 참여, 진로를 위한 교육과정 상담...인터넷 방송 운영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6/29 [14:05]
▲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진로선택과목에 대한 개인맞춤형 상담을 하고 있는 윤찬희 교사.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지난 26일 ‘제1회 교육과정 설계 진로 박람회’를 개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교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교육과정 설계 진로박람회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선택 교과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고 본인의 진로와 연계한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다.

 

이날 오전 상춘희 약사(현직 약사)가 약학·보건 등 의예과 전문 상담을 진행하고, 대구교육대학교 권수민, 진주교육대학교 류현희, 연세대학교 언더우드학부 권세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안소연 등 졸업생들이 학과 진로 상담을 했다. 오후에는 만송관에서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예체능, 생활교양과 등 7개 교과군에 대한 교육과정 상담을 진행했다.

 

또 코로나19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위해 교과별 비대면 상담 채널과 인터넷방송을 동시에 실시,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했다.

 

권영라 교장은 “2025년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되면 학생은 자신에게 맞는 교과를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구성해 고교학점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6/29 [14:05]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