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주시 성건동, 국토교통부 소규모재생사업 공모 선정

성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위한 본격적 소규모 점 단위 사업 시작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5/24 [09:39]

경주시 성건동, 국토교통부 소규모재생사업 공모 선정

성건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위한 본격적 소규모 점 단위 사업 시작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5/24 [09:39]
▲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시가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2020년 소규모재생사업 공모에 ‘성건동, 책 놀자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총사업비 1억 4천만 원을 확보했다.

 

소규모재생사업은 지역 공동체가 추진하는 소규모 점 단위 재생사업을 지원해 주민 참여 확대와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마중물 사업이다. 이로써 경주시에서 추진되는 소규모재생사업은 지난해 상반기 선정된 황오동(황촌, 하마터면 모르고 살 뻔했다)을 포함해 2개동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성건동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및 초·중·고 5개 학교가 밀집된 교육중심지역이나 최근 인구감소, 외곽으로의 인구 이동에 따라 외국인 가정이 증가하면서 지역 내 주민 및 외국인 간의 소통문제, 언어와 문화차이에 따른 교육문제를 위해 아이들의 언어와 문화 차이의 문제를 지역주민과 함께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프로그램 및 취약계층의 지역사회 참여 기반 조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선정은 지역 특색을 반영하고 뉴딜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과 연계 가능성을 갖추고 있는지를 중점으로 심사했고 실제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선정된 총 145곳 가운데 32곳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지 선정으로 이어지는 등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