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 코로나19 극복‘슬기로운 가정생활로 서비스 운영
 
박호환 기자 기사입력  2020/05/19 [10:06]
▲     © 동부본부


[삼척/드림저널 = 박호환 기자]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집콕 생활’에 지친 마음을 보듬는 심리상담과 가족활동프로그램 ‘슬기로운 가정생활’서비스를 운영한다.

 

‘슬기로운 가정생활’ 프로그램 활동은 가족 간의 상호소통을 바탕으로 가족애를 향상시키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가족을 응원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서비스이다.

 

 

본 서비스는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자기이해 증진과 부모-자녀의 건강한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심리에세이(성격검사)’ ▲콩나물 키우기 및 작물과정을 기록하는 ‘드림파머 farmer(원예활동)’ ▲부모와 함께 별자리 만들기 활동을 하는 ‘별처럼 빛나라(미술활동)’ 등이 마련된 콘텐츠이다.

 

신청은 유선1) 으로 신청 후 홈페이지(www.scc1388.co.kr) 참여 신청서를 메일2) 로 접수 하면 된다. 프로그램 물품은 ▲삼척시청소년수련관 앞 ▲도계읍 행정복지센터 앞 ▲근덕 파출소 앞에서 드라이브스루로 배부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가정 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활동과정은 공유밴드를 통해 정보를 나누고 공감대 형성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프로그램 활동을 마친 후 기프트권(햄버거, 아이스크림등)이 발송된다.

 

프로그램 안내와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는 삼척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슬기로운 가정생활’서비스를 통해 부모와 자녀들이 더욱 건강하게 결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5/19 [10:06]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