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남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코로나19 관련 화훼농가 정책자금 지원
 
김태건 기자 기사입력  2020/03/20 [23:32]

[드림저널] 전남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화훼재배 농가에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20일 전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도에서 운용한 농어촌진흥기금을 화훼농가와 농업법인에게 개인 1억 원, 법인 2억 원 내에서 융자 지원한다.

 

농어촌진흥기금은 종묘·종자 구입에 사용한 운영자금을 2년 거치 일시상환, 생산 시설 신··개축 용도인 시설자금을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연리 1%로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접수하면 되고, 사업대상자는 심사 등을 거쳐 다음 달 중순 최종 확정될 계획이다.

 

이밖에 정부에서도 코로나19 피해 화훼농가에 대해 농협을 통해 농업경영회생자금과 농업조합자금, 화훼유통개선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곽홍섭 전남도 식량원예과장은 코로나19로 급감한 꽃 소비촉진을 위해 도청 이동 화훼장터 운영 등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 왔다이번 정책자금이 어려운 화훼농가의 경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월부터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도내 기관·단체와 시군 등을 대상으로 ‘1테이블 1플라워’ ‘꽃 사주기등 꽃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 그동안 장미 등 총 11400만 원 상당의 꽃을 구매해 화훼농가를 도운 바 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3/20 [23:32]  최종편집: ⓒ 드림저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