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엑스포, 코로나19 사투 지역거점 의료원에 도록 150권 전달
“박수근 명화집 보며 힐링하시고 플라잉 응원영상 보며 힘내세요!”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20/03/18 [14:04]
▲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경주엑스포가 일선 현장에서 코로나19에 맞서 싸우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힐링용 도록과 응원영상을 제작해 전달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지역 내 코로나19 전담병원 3곳에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에서 가장 판매율이 높은 박수근(1914~1965) 화백의 도록 150권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문화 콘텐츠 기부는 코로나19 치료와 검사 등으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한 차원으로 김천의료원과 안동의료원, 포항의료원 등 3곳에 각 50권씩을 전달했다.

 

이 도록은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이 2017년 5~8월 박수근 화백 50주기를 기념해 <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을 개최하며 특별전 도록을 제작했다. 박수근 화백의 대표작인 ‘빨래터’, ‘소금장수’, ‘나무와 여인’ 등 유화, 수채, 드로잉, 탁본, 판화 작품 92점이 담겨져 있다. 박수근 화백은 2019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작품 호당가격(2억3천851만원)이 가장 높은 작가이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은 “많은 의료진이 볼 수 있도록 병동에 비치해뒀는데 틈틈이 그림을 보니 마음이 편해진다고 하더라”며 “경주엑스포 임직원들에게 받은 마음의 위로를 바탕으로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더욱 힘내겠다”고 전했다.

 

또 경주엑스포는 ‘인피니티 플라잉’ 공연팀과 함께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국민들의 기운을 북돋기 위한 응원 영상을 자체 제작해 SNS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응원영상은 태권도, 기계체조, 리듬체조 등 각 분야의 국가대표급 배우들이 펼치는 액션 퍼포먼스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함께 주인공 ‘화랑’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적힌 송판을 역동적으로 격파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모든 배우들이 함께 전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진심어린 감사 인사와 힘찬 격려가 담겨져 있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국가적인 위기상황을 불러온 코로나19에 맞서 일선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미약하나마 돕고 싶었다”며 “경주엑스포공원도 꾸준한 응원과 공원 내 방역 활동 등으로 코로나19 종식에 힘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0/03/18 [14:04]  최종편집: ⓒ 드림저널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