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철우 도지사, 코로나19 경북사례...타 시도에서도 주의 당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타 시도 주의 강조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15:11]

이철우 도지사, 코로나19 경북사례...타 시도에서도 주의 당부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타 시도 주의 강조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2/26 [15:11]
▲     © 드림저널


[경북/드림저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생활밀접지역에 확진자가 많이 발생한다. 대남병원이 가장 많다”며 “각 시도는 장애인과 노인시설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지사는 정부 각 부처 장관, 시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무총리 주재로 26일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단체시설에 신천지와 관련 있는 사람이 있는지 조사해야 한다”며 “경북도의 경우 칠곡의 중증장애인 시설에서 2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확진자가 신천지교회 신도 가족”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는 “성지순례단도 유심히 살펴야 한다. 지난 16일 입국자 39명 중 29명이 확진자이다. 24일 입국한 2차 입국자는 확대 우려로 전원 격리 중이다. 어려운 결정을 해준 순례단에게 매우 감사하다. 27일 입국하는 경주와 영천지역 성지순례단 31명도 단체격리 조치한다”며 “이런 사례들을 참고해 타 시도에서도 적극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어 시군 단체장 영상회의에서 “신천지교회 신도명단이 통보됐으니 시군별로 전수조사를 완료해 달라”며 “특히 최근 확진자가 발생한 3개 사회복지시설 모두 신천지 교회 관련자가 연관되어 있는 만큼, 관리를 한층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지사는 또“아직 병원을 배정받지 못해 대기중인 확진자에 대해 오늘 중으로 완료하겠다”며 “환자상태를 알려 주면 중증확진자의 경우 상급병원으로 이송 등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