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박병훈 경주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10대 선거참여 독려

“10대들의 선거참여가 대한민국 변화와 경주 발전의 원동력”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08 [09:59]

박병훈 경주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10대 선거참여 독려

“10대들의 선거참여가 대한민국 변화와 경주 발전의 원동력”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02/08 [09:59]
▲     © 드림저널


[드림저널] 박병훈 국회의원선거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는 개정된 공직선거법 공포·시행으로 만 18세 이상 선거권을 가진 만큼 경주여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표심 공략에 나섰다.


박 예비후보는 졸업식을 마치고 교문을 나오는 경주여고 졸업생들과 어깨동무를 함께하고 “공부 열심히 해서 목표하는 모든 것을 이루고 사회 발전에도 보탬이 되는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꼭 참여해 우리나라 대한민국과 사랑하는 경주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


개정된 선거법에 따라 이번 총선에서는 2002년 4월 16일 이전에 출생한 모든 대한민국 국민의 선거참여가 가능해졌다. 박 예비후보는 “선거법 개정으로 새롭게 선거권이 부여된 10대 중 일부가 개정된 내용을 아직 모르고 있었다”며 “선거 연령 조정과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등 개정된 선거법 주요 내용을 선관위나 경주시에서 적극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만 18세로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 선거일 전 60일(2월 15일)까지 국외부재자 신고 또는 재외선거인 등록신청을 마쳐야 한다. 신고·신청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ova.nec.go.kr), 공관 민원실 방문, 순회접수, 우편 및 전자우편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총영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