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노인사회활동참여로 소득보충 및 어르신 자존감 고취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11/25 [10:47]
▲     © 드림저널


[경주/드림저널] 경주시는 어르신들이 노년기에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한다.


시는 약1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총 3,145명의 노인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경북경주시니어클럽, 경북노인복지문화센터, 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 하나노인복지센터, 경주시사회복지협의회, 경주문화원 등 6개 수행기관에서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개시한다.


참여대상자는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경북경주시니어클럽외  5개소의 수행기관 38개의 사업단에서 활동하며, 공익활동형으로 노노케어, 공공시설봉사, 경륜전수활동, 취약계층지원으로 활동시간은 1일 3시간, 월30시간이상 활동하여 월 27만원을 지급한다.


사회서비스형은 복지시설과 보육시설 등에서 월60시간 이상 활동하고 월 60만 원 정도의 활동비를 받을 수 있으며, 만60세 이상이면 참여할 수 있다. 시장형(취․창업)은 만60세 이상으로 수익금에 따라 활동비를 배분받는다.


접수장소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전담기관 및 수행기관이며,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1부,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을 지참해 접수처를 방문하면 된다.


경주시는 고령화대책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활기찬 노후를 보장하기 위한 노인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노인의 사회관계 회복, 긍정적 심리로의 변화, 의료비 절감, 월 평균 가구소득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유도해 소득보충으로 생활안정, 신체적‧정신적 건강, 노인문제를 예방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11/25 [10:47]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1/6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