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진군 마을기업 육성사업 지원 현재 5개 마을 운영 중, 지속적 육성, 발전 예정

이상균 기자 | 기사입력 2019/11/16 [09:04]

울진군 마을기업 육성사업 지원 현재 5개 마을 운영 중, 지속적 육성, 발전 예정

이상균 기자 | 입력 : 2019/11/16 [09:04]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역공동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되는 마을기업은 주민의 지역공동체 의식과 기업운영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한다는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을기업 신청은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울진군이 신청하고 경상북도의 심사를 거친 후 최종 행정안전부 심사 결과에 의해 선정된다. 선정된 신규 마을 기업은 1차 년도 5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다음 해 재심사를 거쳐 3천만 원의 추가 보조금을 받을수 있다. 현재 울진군 관내 5개의 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예비마을기업 2개소, 신규마을기업 1개소가 선정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울진군에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마을기업을 육성 발전시켜 고령화되어가는 농어촌 지역에 실질적인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특성에 맞는 마을기업 발굴·육성에 대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