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삼척시, 자살예방사업 우수기관 장관 표창 수상 쾌거
자살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삼척시를 만들어 갑니다
 
박호환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08:59]

[삼척/드림저널 = 박호환 기자] 삼척시가 지역주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자살예방의 날」기념식에서 2018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실적 우수 지자체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삼척시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을 통해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자살률 감소를 위한 자살위험 환경 개선과 맞춤형 자살예방서비스 제공, 자살예방 네트워크 구축 등 효율적인 운영과 다각적인 정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살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으로 생애주기별 자살예방교육, 생명지킴이단 확대 운영, 자살예방의 날 기념 걷기축제, 번개탄 판매개선 생명사랑 실천가게 등을 적극 수행하여 자살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과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한 점이 이번 우수기관 표창 기관으로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시상식은 9월 10일(화) 오후 3시 서울 Coex에서 보건복지부장관을 비롯한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우수기관으로 전국 256개 보건소 중 13개소가 선정되었으며 강원도에서는 삼척시가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생명 지킴이로서의 책임을 인식하고 자살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자살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삼척을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9/10 [08:59]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