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개소
1인 미디어 스튜디오, 기업과 크리에이터 공유 스튜디오 열어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09/08 [14:11]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경북도는 7일 경산시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달희 경북도 정무실장, 최영조 경산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구축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경북 1인 미디어 산업 기여자 표창패 수여, 핸드프린팅, 스튜디오 투어, 크리에이터 액자사인식 순으로 진행됐다. 

 

스튜디오 구축은 경북도에서 3년간(2018년~2020년) 지원하고 있는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우수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총 3단계 과정으로 1단계 기본교육(카메라 활용, 편집 과정 등) 및 실습, 2단계 채널 개설 교육 및 실습과 더불어 국내 크리에이터 5인과 멘토쉽 프로그램, 3단계 해외 유통 실무교육 및 실습과 함께 해외 크리에이터 10인과 멘토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이수 후 우수 교육생을 선발해 CJ E&M 다이아TV 파트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대표적 우수사례로 1기 교육생 윤은영(뷰티‧패션, 구독자:14만명)을 배출했다.

 

이처럼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Biz-Creator STUDIO)’는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 제작의 공간을 제공한다. 또 1인 콘텐츠 제작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과 크리에이터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스튜디오는 크로마키룸 1실, 화이트룸 2실, 편집실, 녹음실, 강의실, 메인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개소식을 시작으로 스튜디오에서는 1인 미디어 관련 기본‧심화교육 프로그램(1인 미디어 이론, 편집강의, 촬영실습, 특강 등), 지역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비 지원 프로그램 등을 개설, 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달희 정무실장은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연계할 수 있는 주요 공간으로 활용해, 기업과 크리에이터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9/08 [14:11]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