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경찰, 서민 3불(不) 사기범죄 예방 및 근절에 집중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09/05 [13:30]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경주경찰서(서장 이근우)는 4일 서민을 불안·불신·불행하게 만드는 서민 3불(不) 사기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경찰서장 주관으로 대책 회의를 실시하고 앞으로 3개월간 경찰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서민경제를 위협하는 사기범죄가 나날이 증가하고, 지능화되고 있다는 분석에 따라 추진됐으며 ▲피싱사기(전화금융사기, 메신저피싱), ▲생활사기(인터넷사기, 취업사기, 전세사기), ▲금융사기(유사수신, 불법다단계, 불법대부업, 보험사기)를 3불 사기 범죄로 규정했다.

 
3불 사기 범죄 근절을 위해 수사과장을 단장으로 TF팀을 구성해 매주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수사·형사부서 전체를 참여시켜 사기범죄를 집중 단속하고 사기 수배자에 대한 추적 및 검거도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경찰은 이와 별도로 금융기관 등과 연계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시골 장날 등에 직접 진출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남치호 수사과장은 “사기 범죄는 막대한 재산 피해로 피해자의 삶을 피폐화시키고 사회 구성원 간 신뢰를 파괴해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회악이다”라며 “이번 기회에 사기범죄를 최대한 뿌리 뽑아 안전한 경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9/05 [13:30]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