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 열려

취업·삶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 위한 해결책 제시

김태건 기자 | 기사입력 2019/07/08 [11:33]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 열려

취업·삶에 대해 고민하는 청년 위한 해결책 제시

김태건 기자 | 입력 : 2019/07/08 [11:33]
▲ 2019 핵심인재 역량강화 사업 포스터. (제공: ㈜엠제이위즈)     © 김태건 기자

[드림저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혁신인재 육성에 정부를 비롯한 기업과 교육계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2019 핵심인재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회의실에서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행사가 열린다.

 

엠제이위즈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compelling people’을 주제로 취업 준비와 삶의 방향에 대한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광주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창조경제융합시대, 핵심인재역량 프로젝트는 총 2회에 거쳐 실질적인 방법 제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11일에는 ‘2019 핵심인재란 무엇인가라는 강연을 통해 많은 청년들에게 핵심인재를 만드는 필수요소로 인식되지 않고 있는 인성에 관해 짚어본다. 인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갖춘 사람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소통과 배려의 실력을 갖춘 핵심인재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음을 설명한다.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핵심인재를 만드는 힘이라는 교육을 통해 인성을 만드는 힘이 자기성찰’(있는 그대로의 나를 돌아보고 부족한 점을 정확히 잡아내는 능력)과 정확한 방향 설정임을 알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기 계발의 방향성을 정확히 잡을 수 있어야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음을 말해준다.

 

엠제이위즈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세계적 키워드를 두고, 이 시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인재상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한 공유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들에게 진로 및 삶의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엠제이위즈는 광주 청년들의 삶의 질과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