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 자동차 부품산업,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연고 육성사업 선정
자동차 부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 기술지원 사업 본격 시행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06/11 [18:02]
▲     © 드림저널


[드림저널] 경주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지역연고산업 발굴․육성․고도화 및 관련 지자체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하고, 연고산업과 관련된 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디자인 개선, 마케팅 및 시험 분석․인증 등을 지원한다.


올해 6월부터 2020년까지 국비와 시비를 합쳐 연간 6억 원의 사업비로 관련기업을 지원하게 되며, 향후 평결가결과에 따라 최대 3년(2022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자동차 부품 경쟁력 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 기술지원 사업’은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경주시 일원에 자동차 부품 기업의 부품 경량화 역량 강화를 통한 기술지원과 인력양성지원을 통한 기술 고도화 및 기업 경쟁력을 확보해 기업의 매출 및 고용을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며 기업별 성장단계에 맞는 패키지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역의 자동차 부품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 사업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친환경, 전기․수소차 시대를 맞아 지역의 자동차 부품산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6/11 [18:02]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