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담양군,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 선정

위생등급제 지정률 전국 1위

김태건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01:17]

담양군,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 선정

위생등급제 지정률 전국 1위

김태건 기자 | 입력 : 2019/05/15 [01:17]
▲ 담양군이 2019년 식품 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형식 군수 및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담양군)     © 김태건 기자

[드림저널] 담양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식품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평가에서 담양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식품 안전관리 우수기관은 매년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품 안전관리 인프라, 기초 위생관리, 정부 주요 시책분야 등 11개 세부 추진사항을 평가해 결정한다.

 

담양군은 한국외식업중앙회 담양군지부와 함께 매년 일반음식점 업주 5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식품접객업소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해 나갔다.

 

특히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추진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총 26개 업소가 위생등급제 지정업소에 선정됨으로써 위생등급제 지정률 104%를 달성해 전국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그 외에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접객업소 식중독 예방 실천 결의와 손소독제, 식탁 살균제, 위생마스크 등의 청결 물품 홍보를 통해 기초 위생관리에 대한 음식점업주의 자발적인 의식 전환을 이끌어내 작년에 식중독 발생 사고가 단 한건도 일어나지 않은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이 식품안전관리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업주 분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행정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다앞으로도 이러한 노력과 믿음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음식문화 선진도시 담양의 위상을 제고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