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 위 수탁 협약 체결
 
이상균 기자 기사입력  2019/05/03 [15:36]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센터장 최동궁)는 지난 4월 30일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와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은 빨라지는 은퇴시기, 건강에 대한 관심 등으로 늘어나는 귀어·귀촌 인구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여 인구감소 및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지역의 활력을 증진하고자 마련되는 제도다.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는 이에 앞서 4월 18일, 경상북도의 지정신청에 따른 공모절차를 거쳐 귀어귀촌지원센터로 지정됐으며, 이번 도시민 어촌유치지원 사업 위·수탁 협약 체결에 따라 본격적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주요 사업으로 소규모 주거단지 조성, 귀어·귀촌 정보제공(홈페이지 구축, 귀어 매뉴얼 제공 등), 어촌 적응훈련(어촌 체험프로그램 등) 추진 및 본격 이주·정착을 위한 빈집정보 제공, 어촌형 일자리 발굴, 각종 박람회 참가로 경상북도 귀어·귀촌 시책 및 지역홍보 등을 추진하여 귀어·귀촌 희망자의 정착을 적극적으로 도와줄 예정이다.

 

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 운영기관인 (재)환동해산업연구원 김태영 원장은“경북어촌특화지원센터 운영으로 축적한 노하우를 적극 활용, 지속적인 지원사업 발굴을 통한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해 경북 어촌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5/03 [15:36]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