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주,포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엑스포에서 맞는 봄꽃여행...봄나들이 명소 즐비
매화, 산수유, 목련, 개나리 줄줄이 꽃망울… 이번 주 벚꽃 개화
 
김영호 기자 기사입력  2019/03/25 [12:26]
▲     © 드림저널


[드림저널]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화소식이 한창이다. 올해는 봄나들이 명소인 경주에서도 이번 주 벚꽃을 만날 수 있다. 경주의 꽃놀이 명소 중 경주엑스포공원은 봄 풍경을 감상하고 역사와 문화예술의 향기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나들이 코스이다.


<꽃대궐 보문을 한눈에 ‘경주타워 전망대’>
7세기 세계에게 가장 높은 목조 건축물이었다는 황룡사 9층탑을 모티브로 한 경주타워는 경주엑스포공원은 새로운 경주의 상징물로 부각됐다. 경주타워 앞에서 인증사진을 찍은 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82m 높이의 경주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보문단지가 한눈에 펼쳐진다. 특히 요즘 같은 봄꽃 시즌에는 울긋불긋 꽃 대궐을 연상케 하는 보문단지와 눈꽃이 날리는 보문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 뒤편으로 아사달 조각공원, 시간의 정원, 솔거미술관 등 경주엑스포공원만의 봄 풍경이 펼쳐져 카메라를 어떻게 들이대도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타워 전망대에는 ‘구름위에 카페’라는 경주에서 제일 높은 카페가 있는데 커피 한잔하며 풍경을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된다.

▲     ©드림저널

 
<경주의 숨은 비경 ‘경주타워 벚꽃길’>
경주타워를 구경하고 솔거미술관과 아사달 조각공원으로 이어지는 나지막한 언덕을 따라 올라가면 상상하지 못한 비경과 마주한다. ‘경주타워 벚꽃길’로 일컬어지는 이곳은 수령이 100년 가까이 되는 둘레 2~3.5m, 높이 5~8m의 벚꽃나무 100여 그루가 장관을 이룬다. 아름드리 벚꽃나무들이 터널처럼 이어져 있고 벚꽃 그늘이 드리워진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운치가 극에 달한다. 경주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벚꽃 명소임에 분명하지만 모르는 이들이 많아 꼭 찾아야 할 코스로 꼽힌다. 이번 주말부터 아름다운 벚꽃의 자태가 상춘객의 감탄을 자아내게 할 것으로 본인다. 벚꽃터널을 벗어나 조금만 더 걸으면 유럽풍 정형식 정원과 조각공원이 펼쳐진다. 동양의 전통문양을 꽃과 나무로 수놓은 ‘시간의 정원’과 우리의 문화유산을 모티브로 한 20여점의 조각 작품이 전시된 ‘아사달 조각공원’에도 흐드러진 개나리, 산수유, 매화 등 봄꽃들이 나들이객을 반긴다.

<봄꽃 내려앉은 갤러리 ‘솔거미술관’>
경주엑스포공원에서는 봄과 함께 예술의 정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다. 바로 경주솔거미술관. SNS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3전시실의 일명 ‘움직이는 그림’의 배경 ‘아평지(阿平池)’는 관람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 지금은 봄을 배경으로 한 기념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번 달부터 박대성, 이왈종, 황창배, 윤광조 등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한국미술계의 거장 4인 특별초대전 ‘전통에 묻다’가 열리고 있다. 꽃비 날리는 ‘화우(花雨)’, 고풍스런 자태의 ‘노매(老梅)’ 등 박대성 화백의 한국화를 비롯해 파격과 일탈의 작가 고(故) 황창배 화백이 1985년 봄에 그린 ‘무제’, 윤광조 작가의 분청사기 ‘음율’ 등의 작품에서 따뜻한 봄기운과 생명력을 느낄 수 있다. 매화, 동백 등이 활짝 핀 ‘제주생활의 중도’를 통해 이왈종 화백은 특유의 화사한 색감으로 봄을 전한다.

▲     © 드림저널



<봄 풍경 배경 최고의 포토존 ‘경주엑스포공원’>
이밖에도 경주엑스포공원에는 봄 풍경을 배경으로 한 멋진 포토존이 여기저기 숨어있다. ‘계림지(경주타워 앞 동궁과 월지 모양 연못)’와 ‘연지(경주타워 뒤 연꽃 모양 연못)’ 등은 조경이 빼어나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을 만큼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유명한 곳이다. 봄 마중을 나온 매화, 목련, 산수유가 가득한 왕경숲을 지나 계림지 다리 위에는 신라 기파랑과 선화공주 모형이 있는데 데이트 커플들과 가족 단위 나들이객들이 좋아하는 포토존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3/25 [12:26]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