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울진군 후포동부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출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선거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부하는 좋은 기회

이상균 기자 | 기사입력 2019/03/18 [13:21]

울진군 후포동부초, 전교학생회 임원 선출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선거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부하는 좋은 기회

이상균 기자 | 입력 : 2019/03/18 [13:21]
▲     © 동부본부


[울진/드림저널 = 이상균 기자] 울진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남정숙)는 지난 15일 2교시에 학예실에서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했다.

 

전교회장 후보에 2명, 전교부회장 후보 1명, 총 3명의 후보자들이 입후보 하여 자신의 손으로 선거 포스터를 제작,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급식실에 게시하여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선거 당일, 먼저 학생들은 교장선생님의 “학교의 주인인 학생의 대표를 뽑는 오늘, 입후보자들의 공약사항을 잘 들어보고 우리학교 발전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대표를 잘 뽑아 달라.”라는 부탁을 듣고, 학생회 임원의 역할, 선거의 방법 및 절차 등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입후보자들이 각자 열심히 준비한 공약을 발표할 때, 듣는 3~6학년 학생들의 태도 또한 진지하였으며, 개표 결과 전교회장에는 6학년 김모 학생이, 전교부회장에는 6학년 장모, 5학년 이모 학생이 당선되었다.

 

전교학생회 회장으로 당선된 김모 학생은 “앞으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겠다. 뽑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늘 행사로 후보자들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선거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드림저널 경북 울진군 주재 기사입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