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권뉴스 > 동부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천문화관광해설사 영천관광홍보 이상 무
- 한의마을,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추모권역 사전투어 실시 - 적극적인 영천관광홍보 결의 다져
 
최유식 기자 기사입력  2019/03/13 [10:40]

 

▲     © 드림저널

 

[드림저널 = 최유식 기자] 영천시 문화관광해설사를 비롯한 관광진흥과 직원 20여명은 12일 한의마을과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추모권역에 대한 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해설사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막힘없고 전문적인 해설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된 신규 관광지에 대한 사전 투어로서, 문화관광해설사 전원이 영천의 문화관광에 대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며 한의마을과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추모권역에 대한 해설방향 등을 논의하는 장이 됐다.

 

유해복 관광진흥과장은 “관광으로 영천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찾기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향후 신규 관광지에 대한 사전투어를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영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하나라도 더 알려줄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 서포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투어를 실시한 영천한의마을은 한옥단지 속 전시체험공간으로써 29일 정식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한의원과 약선음식관,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로 관광객들에게 눈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먹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6월 개장 예정인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추모권역은, 한국전쟁당시 ‘영천전투’의 위상과 함께 나라를 위해 희생한 선배님들의 희생을 추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국립영천호국원과 인접해 있어 호국원을 찾는 추모객들의 발길을 유도해 영천관광 활성화에 한 몫을 할 것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3/13 [10:40]  최종편집: ⓒ 드림저널
 
광고
광고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